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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3 마케팅 법칙
이제까지 믿고 따르던 마케팅 일반론입니다. 하지만 차별화된 제품과 대대적인 마케팅에도 고객이 외면하고, 매출이 오르지 않는다면 주목하십시오. 그 해답의 실마리를 쥐어줄 마케팅 관념을 제안합니다.
마케팅, 감히 법칙을 말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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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라는 말처럼 경영자들은 하루에도 수많은 의사결정 상황에 직면하곤 한다. 대부분 체계적인 경험이나 직관(Intuition)으로 의사결정을 단행하지만, 판단이 불가피한 어려운 상황과 마주할 때면 오히려 기본이 되는 법칙에서 해결의 실마리를 얻기도 한다. |
마케팅부서와 마케터를 기업의 정중앙에 위치 시켜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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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이 급변하고, 경쟁이 가열되면서 의식 있는 CEO들에게 공통된 견해가 있다. 마케팅이 기업생존을 결정하는 핵심이라는 사실이다. 이처럼 마케팅이 경영의 화두로 떠오른 이유는 명쾌하다.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던 과거 ‘100인 1색 시대’에서 ‘1인 100색 시대’로 소비자욕구가 다변화되면서, 기업간 경쟁이 국경이나 시공간을 초월해 펼쳐지고 있기 때문이다. 스마트한 경영자라면, 마케팅이 생존을 위한 선택이 아닌, 필수적 수단임을 인식한 것이다. |
훌륭한 리더는 단기실적과 장기이익을 동시에 추구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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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자의 영원한 고민이자 숙제인 ‘어떻게 주주가치를 높일 것인가?’에 대해 저자들은 웰치 방식을 거론하면서 주장을 펼쳐 나간다. 분기별 실적에 대한 요구와 미래의 이익에 대한 압력 사이에서 균형을 이루는 것이 훌륭한 경영자가 갖춰야 할 덕목이라는 것이다. 단기실적 관리는 누구나 할 수 있다. 레몬을 쥐어 짜듯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이익을 쥐어짜면 된다. 또한 장기적인 이익을 올리는 것도 누구나 할 수 있다. 사람들에게 ‘계속 참고 기다려라, 우리 전략이 조만간 성과를 올릴 것이다’라고 말하면 된다. 저자들은 훌륭한 지도자란 2가지를 동시에 이루어낼 수 있는 엄격함과 비전, 용기를 갖춘 사람임을 강조한다. 결론적으로 마케팅전략이 단기적으로 회사에게 이익인지, 장기적으로 독약인지 냉철하게 판단할 수 있는 안목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
기업이 깨뜨려야 할 3가지 마케팅법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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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에서 모방은 삶의 가장 중요한 방어 기제 중 하나다. 어린 짐승은 포식자를 피해 살아남는 방법을 어른을 모방함으로써 생존을 배운다. 어린 새가 창공을 날고, 늑대가 사냥을 하고, 사람이 걷고 말하면서 애정을 나누는 것도 같은 이치다. 기업도 마찬가지다. 다른 기업의 성공사례를 모방함으로써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이를 지속시킬 수 있다. 이처럼 사례연구나 벤치마킹 등과 같이 표현되는 모방의 기술이야말로 중요한 성공 수단임은 의심할 여지가 없을 것이다. |
마케팅, 불변의 법칙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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