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읽는 장샘

밥 보딘의 WHO (후)

장코폴로 2009. 8. 27. 14:13

HOME > TODAY'S BOOK > 오늘의 책

오늘의책

북모닝 CEO 27일 2009년 08월
Today Book

WHO (후)

지은이: 밥 보딘  출판사: 웅진지식하우스

사람들은 인맥을 넓히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합니다. 하지만 우리에게 진정으로 힘이 되는 사람들은 새로 알게 된 사람들이기 보다는 이미 알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당신의 꿈을 지지해 줄 100명을 지금, 주변에서 발견해 보십시오.

북 브리핑


 
당신이 알아야 할 사람은 이미 다 알고 있다

 

 우리는 얼마나 많은 사람을 만나고, 또 그들에게 어떤 도움을 받고 있을까. 미국 최고의 헤드헌팅 회사의 CEO 밥 보딘은 어느 날 자신의 주소록에 저장된 사람들을 살펴보았다. 5,365명 중 실제로 그의 삶과 사업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 사람은 87명에 지나지 않았다. 원하는 목표를 이루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사람을 이미 다 알고 있는 셈이었다. 이 사실을 안 후 그는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것 보다 알고 지내던 그들과 함께 하는데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 시작했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한 일이 생기면 그들에게 먼저 요청했다. 놀랍게도 대부분의 문제가 그들을 통해 해결될 수 있었다.

 
WHO를 발견하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처한 문제를 해결해주거나 성공으로 이끌어 줄 ‘누군가’가 어딘가 먼 곳에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새로운 인간관계를 끊임없이 맺고, 또 그 범위를 넓히려고 한다. 『WHO』는 이제 이러한 근성을 바꿔 새로운 사람을 만나기 보다 이미 알고 있는 사람들을 한번 돌아볼 것을 권한다. 이것이 지금 알고 있지도 않은 그 ‘누군가’를 기다리는 것보다 훨씬 더 유익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다.

 저자는 자신에게 도움을 주고, 새로운 기회를 열어줄 수 있는 사람들을 ‘WHO’라고 지칭한다. WHO는 어떤 지위나 위치에 있건 상관없이 진정한 관심으로 자신과 관계하는 사람들이다. 또 어려울 때 조건없이 도움 되는 행동을 하는 사람들이다. 신뢰하고 아껴주는 마음으로 맺어온 이들은 꼭 필요한 순간에 최고의 힘을 발휘한다. 우리가 언제든 손을 내밀면 도와줄 마음을 가진 WHO가 주변에 있지만 이를 발견하지 못하고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WHO를 발견하고 이들로 하여금 원하는 것을 얻어낼 수 있을까.

paginatepage 01page 02page 03

저자소개
밥 보딘

미국 최고의 헤드헌팅 회사 ‘이스트먼 보딘Eastman & Beaudine’의 CEO. 이 회사는 1967년 시카고에서 창립되어 전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갖춘 기업으로 성장했다. ‘이스트먼 보딘’은 일반 기업뿐 아니라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대학, 공공기관 등 여러 업계의 헤드헌팅 일을 담당하고 있다. 보딘은 특히 주요 오피니언 리더들이 어려울 때 개인 상담을 요청하는 인물로 유명한데, 저명한 상원위원, 기업 대표, 스포츠 감독, 영화 제작자 등이 그를 찾는다. 또한 보딘은 뛰어난 연설가로 강연회, 텔레비전, 라디오 등을 통해서도 널리 알려져 있다.

함께 읽으면 좋은 책
사람이 힘이다

'글 읽는 장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기의 경영학  (0) 2009.08.31
기적의 사과  (0) 2009.08.28
세상을 살아가는 지혜,그건 사랑이었네  (0) 2009.08.22
미국처럼 쓰고 일본처럼 읽어라   (0) 2009.08.22
행복한 밥상  (0) 2009.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