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신현실주의는 단순히 알려지지도 않았고 단기적인 현상이었다. James Monaco가 말하기를 "신현실주의가
50년대까지 밖에 존재하지 않았지만 그것의 미학 영향은 아직도 느껴진다." 더욱이 Zanvattini, Rossellini, De
sica 그리고 Visconti가 다음 30년 동안 가동할 기본 법칙을 발견했다. 심리적으로 Hollywood는 다소 회복 되
지 않았다.
인용을 찾을 때 당신이 쓰는 정확한 형식은 다를 수도 있지만 기본적인 송인은 인용문다음에 따라야 한다.
2. 바꿔쓰기나 요약 정보. 구체적으로 문단 어법은 자기 중심적인 자만보다 들 중요하다. 그것에 따라 작가는 바꿔쓰거나 요약하고 싶을 거다. 다른 작가의 글을 바꿔쓴다는 것은 자기 의도 더 잘 맞는 문장으로 바꿔쓴다
는 것이다. 요약한다는 것은 핵심작인 내용을 포함하면서 본문을 줄인다는 것이다. 작가가 나쁘게 쓰지 않는 이상 바꿔쓰기 보다는 요약이 더 좋다.
'영화를 어떻게 읽는냐?' 관해 James Monaco가 지적하기를 이탤리 현실주의자들은 사는 경험과 영화를 만드는 기본적인 신념을 나누는 것에 초점을 둔다.
예를 들어, 초보 영화배우, 사상과 정치에 관한 강조, Hollywood와는 달리 괭택이 없는 인상. Zanvattini, Rossellini, De sica 그리고 Visconti의 개별적인 일들로 통해 신현실주의 효과와 처음 40년대 말부터 등장했을 때부터 30년간 효과를 느낄 수 있었다. 더붙여 Hollywood는 이것의 미적인 충격으로 벋어나지 못했다.
3. 생각을 인정하기. 가끔 작가는 원문을 인용하거나 바꿔쓰거나 요약하지 않아도 괜찮지만 일반적인 태도로 생각을 빌릴 수도 있다.
만약 당신 생각에 어떤 생각이 독창성이 있어서 언급할 만하다고 생각하면 그렇게 하라. 하지만 그렇지 않으면 표절의 위험을 감수하지 말고 자료문을 밝하는 것이 낫다.
예를 들어 60년대의 Hollywood의 현실주의에 관한 본문을 보면 작가가 "비록 많은 사람이 Hollywood가 한 에워 싼 세상이라고 생각할 진 몰라도 James Monaco가 말했듯이 신현실주의 가 Hollywood에 명백한 영향을 주었다.
" Monaco의 책 'Works Cited'라는 것을 당신의 논문 한 구석에 언급하는 것만 빼고는 더 이상 정식적인 인용은 팔요없다. 이런 일반적인 송인이 자신의 한부분의 독자의 혼란도 막을 수 있고 자기의 주장에 힘을 싣어 준다.
note: 영화에서 빌리는 정보나 대화 내용은 영화의 제목을 밝히는 한 승인이 필요없다. 하지만 당신이 만약 대본을 인용한다면 승인이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영화가 많은 버전이 있으면 "The man who fell to earth" 어느 버전을 인용한 건지 언급할 필요가 있다.
기본 상식당신이 영화에 대해서 읽고, 토론하고 쓰면서 당신이 편을 든 본 생각이나 통찰이 기본 상식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것은 당신이 이 분야에 많은 지식을 습득하고 있는 결과이다.
그러므로 당신은 "이탤리아 신현실주의, 1945년 Rossellini의 Open city와 함께 실용적인 목적으로 시작되었다."라고 씌어져 있는 인용문이나 기사를 습득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당신이 점차 영화와 영화문학에 깊이 파고 들면서 당신은 이 정보가 기준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나중에 쓸때는 당신은 정식적인 송인이 필요없다고 생각될 것이다. 정보의 형태는 바뀐다. 문장이 먼저 들어날 때는 원본이지만 비평문학을 닮아가면서 송인으로 바뀐다. 정보가 일반적인 상식인지 아닌지 경정하는 데에는 평가가있을 것이다.
James Monaco가 쓴 지문에 보면 독서하는 만약 그나 그녀가 신현주의가 초보 연기자를 썼거나, 밝은 인상이 없거나 정치적인 현상이 이루어진 다는 것을 알면 작가들은 Monaco의 말은 인용하거나 빌릴 필요가 없다는게 분명하다.
독자하지 않는 작가들은 처음 인용한 말을 언급하지 않으면 불안한 심리를 보일 것이다. 다시 말하지만 간단한 가이드를 따르라. 원본을 어디서 찾았는지 언급하라.
자료 기록하기.자료를 기록하는 것은 해깔리는 작업일 수 도 있다. 왜냐면 거기에 많은 포맷이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영국 사람들은 전통적으로 구두점을 찍자는 거와 문서작성을 조금 다르게 했다. 한편 미국에서는 필기를 할 때 다양한 스타일이 있다. 주어진 문서들과 책들 중에서 당신은 아마 MLA 스타일이나 Chiago 스타일 아니면 각주나 말미의 주석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이 교육자에게 어떤 스타일을 좋아하냐고 물어봐도 되겠지만 보통 MLA 방식으로 받는다.
작문이나 책에서 두가지 필기체를 볼 수있다.
1. 인용된 구절이나 생각해서 작성된 필기
2. 당신이 쓰는 인용문이나 일부분에 비평을 제공해주는 필기체
작성된 필기
어느 포맷에서는 작가가 각주나 말미의 주석으로 가지고 작성할 수 있지만 비평논문이 잇어만 가능하다. 자료를 작성하는 노트에 지금 두가지 형태를 띄고 있다. 당신이 참좋하는 원문이나 당신의 문서 끝에 자료의 목록을 밝힌다.
이런 노트의 형식을 가지고서 참조번호를 일일이 먹힐 필요는 없다. 그 대신 외부적인 거나 암축적인 자료를 참조했을때는 다음과 같은 방식중에 하나를 택하여 송인하라.
1. 작가의 성을 언급하고 문장 끝에 인용한 책의 쪽 수를 쓰라.
A recent has described these stunning image in Ozu's film as "pillow
shots"(Burch 160-161)
2. 당신의 문장 끝에 작가의 성을 쓸 때 인용한 책의 쪽수만 문장 끝에 쓰라.
Noel Burch has described these stunning image in Ozu's film as "pillow shots"
3. 당신이 인용한 문장에 이미 다른 사람의 이름이 적혀있으면 명백한 인용문을 제외하고 발견된 문장의 목록에 자료만 작성하라.
In a study of Japanese cinema for the period 1896-1933, Noel Burch examines the specific discourses of the film and argues convincingly for the distinctive excellence of the early films of Ozu Mizoguchi and less well-known masters.
이런 참조문을 짧고 일반적이 아니더라도 "Work cited" 목록에 Burch에 의한 모든 참조가 밝혀지지 않는 한 완성되지 않는다.
작가의 이름이나 책의 쪽수가 언급되어 있을 때는 두 개의 구두점이 필요없다는 걸 알아두어라. 보통, 괄호는 문장뒤에 오고 마침표가 따른다. 어쩌다 한번만 그것도 쉼표가 따르는 데에 참조를 조목 뒤에다 놓을 때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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