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인 들은 4개의 주 장면들과 그들이 관련되어 있는 줄거리에 집중했다. 마지막 문단은 영화에 대한 분석 또는 간단한 논쟁들을 보여준다. 이런 것 들 은 명확하게 프랑스 인들이 영화의 ‘값비싼 시각적 경험’과 연관성이 있다. 구체적으로 프랑스 인들은 현재에서 과거로의 변천이 음향과 이미지로 나타내진다고 주목한다. ‘사하라 사막의 모래가 손상된 알마시의 침대의 구겨진 침대보로 용해가 되었다. 이집트에 다가가고 있는 전쟁의 천둥이 터스카니에 올 태풍의 천둥으로 변했다’. 프랑스인 들은 4개의 파격적인 장면과 촬영에 대해 쓰고 있다.
- 낡은 비행기가 사막위로 날아가는 장면( 프랑스 인들은 여자의 몸과 비유를 한다 ).
- 알마시가 스크랩북으로 사용하는 히로도투스의 역사에 관한 책의 알마시의 복사본의 장면.
- 알마시가 불구가 된 캐서린을 절벽쪽을 따라서 들고 가는 장면.
- 킵이 하나가 조명으로 밝혀진 프레스코를 볼수 있도록 터스칸 교회의 천정으로 올려주는 장면.
프랑스인들은 2가지 추가적 비평을 추가한다: 처음으로는 연기가 일등급이라는 것이다 (프랑스인들은 줄리엣 비노쉬와 스캇 토마스의 연기를 꼽았다) 그리고 두 번째로, 영화가 기술적으로 놀랄만 하다는 것이다(존 씨얼의 촬영법과 월터 머치의 편집법을 꼽았다).
마지막으로 비평은 평가로 끝난다. 영화는 생각이 깊고 신선한 영화라는 것이다. 그래도 아직 나머지 비평이 간단한 평가가 남아 있었다 특히 프랑스인들이 사용하는 목적어와 명사들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비평은 다음 평가성명들이 들어있다( 강조가 들어가서): ‘...미묘한 명상...’;‘ 매력있는 미스테리 이야기’;‘ 미가엘라가 눈부신 일을 했다.....’;‘값비싼 시각적 경험’;‘아주 강한 핵심적 이미지...’;‘기절할만큼 로멘틱’; ‘ 촬영에 위대함이 있다...’; ‘장면에 마술이 있다..’; ‘모든 연기가 일등급이다’; ‘..가장 빛나는 영웅들’; ‘기술적으로 잉글리시 페이션트는 기적이다’; ‘머치의 편집법은 본보기가 된다’. 더 나가서 존 씰의 촬영 법 이 데이비드 린의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영화 ‘아라비아의 로렌스’ 의 프레디 영의 촬영법과 비교된다는 것은 당연한 칭찬이다.
4영역으로 나누어져 있는 프랑스인 들의 비평 사이에서(물론 모든 비평중에서) 항상 명확한 것은 아니다. 그러나 프랑스의 비평은 4가지 모든 구성을 담고 있으며 보통 똑같은 순서를 따른다- 배경 설명, 간결한 줄거리 개요, 영화와 평가에 대한 간단한 논쟁.
평가
평론가들이 영화를 평가 할 때 무엇을 볼까? 평론가들은 조금 아니면 모든 것을 이중에서 찾는다:
- 영화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한 자극
- 흥행성 가치
- 사회적 가치
동기 유발
동기유발에 관련해서 평론가들은 특정한 사건 또는 공들인 카메라 움직임이나 특수 효과에 대해 타당성 또는 정당성을 찾는다 .데이비드 보드웰( 클래시컬 헐리우드 씨네마)는 영화에서의 동기 유발을 4가지로 정의했다
- 구성
-현실감
-텍스트 간의 관련성
-예술적
구성적 동기 유발은 영화의 이야기의 형식적인 구조를 말한다. 이야기에서 어떤 행동이나 사건은 영화의 원인-효과 상식으로 구성되어 있다면 동기 유발을 제 2장에서 토의 했듯이 할수 있다. 만약 어떤 행동이나 사건이 원인-효과 상식이 결여 되어 있다면 그것은 동기 유발로서 희박하다. 현대의 헐리우드 시네마에서 이것은 보통 많은 늘어난 액션의 연속이나 특수 효과가 아무 이유없이 그냥 관객의 감각을 압도하고 그들의 신경에 충격을 주기 위할 때 적용된다.
현실적 동기 유발은 꼭 의문에 있는 사건이나 행동이 현실과 똑같다는 말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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