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읽는 장샘

책읽는 CEO

장코폴로 2010. 2. 25. 12:46

북모닝 CEO 25일 2010년 02월

Today Book

책읽는 CEO

지은이: 김현예  출판사: 비즈니스북스

CEO들은 오늘도 책을 읽습니다. 기업과 인생 모두의 성공을 검어쥐기 위함입니다. 책은 CEO의 가장 가까이에 있는 보좌관이나 다름없습니다.

북 브리핑


 
CEO에겐 책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CEO를 꽃으로 표현하면 만개(滿開)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활짝 핀 꽃은 지는 일만 남아 더 이상 자신의 아름다움을 빛내기 어렵다. 정점에서 오랜 세월 만개를 유지하고 싶어하는 CEO, 특히 창업자의 경우에는 비즈니스의 공과를 모두 자신이 감당하면 되지만 전문경영인의 경우 오너의 간택을 받아야 만개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최고경영자의 자리보전은 자신이 이룬 성과만이 절대 기준이 아니다. 자신은 사상 최대의 실적을 만들어 냈지만, 부하직원의 모럴 헤저드로 옷을 벗는 경우도 있다. 그래서 장수 CEO는 신이 내린 선물이라고 말할 수 있다. 자리를 보전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성과를 만들어 내야 한다. 모든 CEO의 최고 고민과 스트레스는 바로 성과 창출이다.

목표한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경영기법이 활용된다. 많은 CEO들이 검증되지 않은 경영기법들에 기웃거리는 이유는 성과에 대한 조바심 때문이다. 그러나 타인이 덕을 본 방법이 나에게도 맞는 방법인지는 도입하기 전까지는 알 수 없다. 그나마 가장 리스크가 적은 방법이 책을 통한 경영지식의 습득이다. 경영도서는 일반적으로 저자가 직접 경험한 것을 논리적으로 풀어 가는 내용이기 때문에 객관화해서 기업에 접목하기 용이하다.
대한민국 책 읽는 CEO를 소개하다
『책 읽는 CEO』의 덕목은 여러 가지다. 첫째, 성공한 CEO에서 자기계발의 노하우를 얻을 수 있다. 둘째, CEO들은 어떤 책을 선호할까 궁금한 사람들을 위해 그들의 마음을 끄는 책들을 소개한다. 셋째, CEO의 일상과 최근 경영 관심사를 엿볼 수 있다. 넷째, 이 책 마지막 부분에 ‘책 읽는 CEO가 선택한 책들’ 코너가 있어 소개된 도서를 활용하여 독서경영을 실행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paginatepage 01page 02page 03

저자소개
김현예

1977년 강원도 원주에서 태어났다. 한양대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 국제대학원에서 국제통상학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한국경제신문사에 입사해 사회부 법조팀을 거쳐 현재 산업부 전자팀에서 근무하고 있다. 저서로는《사장님, 소주 한잔 하시죠》(공저)가 있다.

함께 읽으면 좋은 책
CEO가 책으로 인생을 경영하는 방법

 

    

 

logoSITEMAPGENTUREKYOBO

'글 읽는 장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짝퉁미술사   (0) 2010.03.05
행복의 조건   (0) 2010.03.01
세컨드 사이클  (0) 2010.02.22
혼창통   (0) 2010.02.20
잠들면 안돼 거기 뱀이 있어   (0) 2010.02.20